국토종주 자전거길 수첩에는 안동댐에서 낙단보까지 93km로 나오고, 인터넷 검색에서는 98,3km이며, 우리가 직접 라이딩하는데 105km이다. 경북 안동(안동댐) ~ 부산 낙동강 하굿둑(을숙도). 차량이 주차되어 있는 경우도 있어서 주변에 그냥 자전거 세워두고 물도 마시고 잠시 휴식을 취했다. 안동댐을 건설로 수몰되는 마을들의 한옥들을 몇 채 옮겨와 민속촌을.
낙동강 자전거길 종주(1일차 안동댐 구미) 2014.04.19 네이버 블로그
안동댐 자전거 길. 안동댐에서 출발하여 낙동강자전거길을 완료하고 이화령을 넘어 오천자전거길까지 다녀왔어요. 아시는 것처럼 충주댐과 안동댐은 인증.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희망의 길입니다. 상주 상풍교에서 이화령휴게소까지 (0) 2017.05.05: 경북 안동(안동댐) ~ 부산 낙동강 하굿둑(을숙도). 칠백리 굽이굽이 삶의 뿌리를 찾아 달린다!
안동댐 자전거길 인증센터에서 도장 꽝~ ㅎ.
하지만 경상북도청 이전이 안동·예천으로 확정되어 2016년 2월 경상북도청을 이전 [8]하면서 경북 지역에서도 상대적으로 낙후된 경북 북부 지역은 물론 그 중심지 역할을 하는 안동도. 0byte/ 2.00mb 파일 크기 제한 : 국토종주 자전거길 수첩에는 안동댐에서 낙단보까지 93km로 나오고, 인터넷 검색에서는 98,3km이며, 우리가 직접 라이딩하는데 105km이다.
처음에는 4대강자전거길이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해서 금강부터 타기 시작했는데, 결국은 한강, 남한강, 낙동강, 새재길, 이런식으로 차례차례 종주라는 이름으로 자전거를 타다보니 이제 남은.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희망의 길입니다. 낙동강 종주 자전거길 시점인 월영교 인증센터에서 출발하여 389km 거리의 부산 하구둑 종점까지 도착한 라이더가. 짧은 장거리 여행가기에 편하고 좋은거 같아요.
국토종주 자전거길은 아름다운 우리 산과 강을 가까이서 만끽할 수 있는 길 로.
안동댐을 건설로 수몰되는 마을들의 한옥들을 몇 채 옮겨와 민속촌을. 단호샌드파크 코앞에 낙동강 종주 자전거도로 쉼터가 있다. 작년 #국토종주 자전거 여행에서 남한강의 충주댐 인증센터와 낙동강의 안동댐 인증센터의 종주 도장을 찍지 못했습니다.
군산까지 달려 금강자전거길까지 완료할 생각이었습니다.
경북 안동(안동댐) ~ 부산 낙동강 하굿둑(을숙도). 안동댐을 배경으로 자전거 인증 사진. 안동 월영교 앞에서 출발하는 ‘낙동강 종주 자전거길’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안동댐에서 출발하여 낙동강자전거길을 완료하고 이화령을 넘어 오천자전거길까지 다녀왔어요.
주행 참고사항 <<strong>안동댐</strong> ~ 상풍교 ~ 낙단보 직전 10km 지점(삼거리슈퍼)> 안동역에서 안동댐이 가깝고 경사가 완만하여 접근이 쉬움. 낙동강 자전거길 「안동댐 인증센터」에서 상주 「상풍교 인증센터」까지 당일 코스 주행거리 70.56km, 총주행거리 90.45km 가장 힘들었던 구간 : 강정고령보~안동댐 구간 175km는 100km 이상 장거리 라이딩을 몇 번 경험해본 사람이라면 사실 당일 코스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