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올해 영종도에 단계적으로 자전거도로 18㎞가 조성되고 도로 신설 등 기반 및 편의시설이 대폭 확충된다.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올해 162억원을 지원해. 영종도 한바퀴 코스는 영종도를 크게 한바퀴 도는 50km짜리 평지코스입니다. 인천투데이=이종선 기자 | 인천 영종국제도시 해안을 자전거로 일주할 수 있는 하늘·바다길 2단계 조성사업이 완료됐다.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역 주민의 여가활동 증진과 지역경제. 이 구간은 현재 중구가 하늘바다길 2단계.

영종도 자전거 도로
영종도 자전거타기. 네이버 블로그

영종도 자전거 도로. 인천 중구는 영종해안북로(왕산교 ~ 돌핀부두) 6.5㎞ 구간에 자전거 전용도로를 조성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영종국제도시 자전거 이용. 2021년3월21일 쉐도우수자전거길은 영종도 북동부해안선 길이다. 여기에서 자전거 타기를 끝내는 것이 좋을것 같아요. 인천 청라~영종도 걸어서 건넌다, 제3연륙교 본공사 착공 보도·자전거도로 포함돼 인천투데이=이종선 기자 | 인천 영종국제도시 해안을 자전거로 일주할 수 있는 하늘·바다길 2단계 조성사업이 완료됐다.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역 주민의 여가활동 증진과 지역경제.

인천 청라~영종도 걸어서 건넌다, 제3연륙교 본공사 착공 보도·자전거도로 포함돼


이 구간은 현재 중구가 하늘바다길 2단계. 당시는 미처 개발되지 않았던 북부해안길이, 위성지도를 통해 해안선에 연해. 인천시는 이러한 영종도의 장점을 감안하여 영종도 자전거 전용도로 구축을 우선사업으로 추진 중인데 인천경제청이 사업비의 50%를 중구청에 지원하여 작년에 남측도로부터 공사를.

인천시가 제3연륙교 (서구 원창동~중구 중산동)에 자전거·보행도로를 계획하고 있으며,.


영종도 해변에서 입과 눈을 동시에 만족시킬 호사를 누려보자며 검암역 빵집을 지나친 채로 변변한 슈퍼마켓 하나 없이 곧게 뻗은 도로 라이딩이 영종도 바람과 함께 시작될 즈음, 집에서 90여. 이번 사업은 영종국제도시 자전거 이용. 자세히 보니 자전거도로 공사가 진행되고 있더군요.

올해 초 영종도 남단 자전거길이 설치되더니.


석가탄신일 오후 우연히 자전거를 타고 해변길을 나섰다가 마주한 미지의 자전거 도로. 여기에서 자전거 타기를 끝내는 것이 좋을것 같아요. 영종도 한바퀴 코스는 영종도를 크게 한바퀴 도는 50km짜리 평지코스입니다.

차들이 너무 쌩쌩달리고 저전거길이 안보여서.


영종도 연결 3개 교량중 유일하게 보도로·자전거도로·전망대 등이 설치된다. 도로 한켠이 공사중으로써 길이 좁아져 있었습니다. 2021년3월21일 쉐도우수자전거길은 영종도 북동부해안선 길이다.

공도주행이 대부분을 차지하며 자전거도로 구간은 약 7Km정도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영종 해안 일주 자전거 도로’는 구간 3곳이 단절된 상태다. 2025년부터 자전거 또는 걷기로 영종도 갈 수 있다. 언제 다 만들었는지 새 페인트 냄새나는 멋진 자전거길이 눈앞에 펼쳐진다.